<킹 리차드> 아카데미 6개 부문 후보윌 스미스 인생 연기

2022. 3. 8. 06:20라이프

728x90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과 윌 스미스의 남우주연상을 비롯해 주요 6개 부문 후보에 오른 영화 ‘킹 리차드’가 3월 24일 개봉을 확정했다. 이번 영화를 통해 세계적인 배우 윌 스미스의 인생 연기를 확인할 수 있다.

‘킹 리차드’는 무려 20여 년간 세계 최강의 테니스 제왕으로 군림한 비너스, 세레나 월리엄스 자매와 딸들을 키워낸 아버지 리차드 윌리엄스, 그리고 기꺼이 한 팀이 되어준 가족들의 감동적인 여정을 그린 실화 가족 드라마다.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각본상과 비욘세가 부른 ‘Be Alive’로 주제가상 후보에 올랐다. 윌 스미스는 이 영화로 제79회 골든글로브 시상식과 제28회 미국 배우 조합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제57회 시카고국제영화제 관객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로튼 토마토 관객 지수 98%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둘 다 세계 1위 자리에 오른 비너스, 세레나 윌리엄스 자매는 30차례의 그랜드슬램 단식 우승, 6개의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하며 테니스를 떠나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로 인정받았다. 단식 122개, 복식 28개 타이틀 획득이라는 전무후무한 역사를 일구어낸 이들은 미국에서도 가장 빈곤하고 위험한 동네로 알려진 캘리포니아주 컴튼 출신으로 스스로의 집념과 실력, 그리고 아버지 리차드 윌리엄스의 노력으로 지금의 자리로 올라선 것으로 유명하다.

영화 타이틀 롤의 실제 주인공인 자매의 아버지는 딸들이 태어나기 2년 전에 TV에서 우연히 테니스 경기 우승자가 상금으로 4천 달러를 받는 모습을 보고는 장차 태어날 아이들의 인생 전체에 걸친 총 78장의 챔피언 육성계획을 작성했고, 이 꿈이자 예언대로 두 딸을 낳았다.

 


영화의 주연과 제작을 맡은 윌 스미스가 “이 영화는 우리 모두가 마음속에 품고 있는 열망을 이루어내는 소원성취 같은 이야기”라고 말한 것처럼 영화는 불가능을 믿지 않았던 아버지의 이야기인 동시에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한 가족 구성원 모두의 이야기이다. 비너스와 세레나라는 대단한 여성이자 뛰어난 챔피언을 빈민가의 위험 속에서 어떻게 지켜내고, 또 어떻게 올바르게 커나갔는지, 일련의 성장과정이 진정 흥미롭고 호소력 짙게 그려진다. 기존의 스포츠 영화와는 다른 전개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단지 두 딸을 슈퍼스타로 만드는 한 아버지의 노력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한 팀이 되었던 가족의 사랑이 커다란 울림을 전하고 역동적인 스포츠를 배경으로 그야말로 눈부신 실화가 감동적으로 펼쳐진다.

 


엄마 오라신 ‘브랜디’ 윌리엄스 역의 언자누 엘리스가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에 올랐고, ‘히든 피겨스’의 사니야 시드니가 비너스 윌리엄스를, TV시리즈 ‘갓파더 오브 할렘’의 데미 싱글턴이 세레나 윌리엄스를 연기한다. ‘포드 V 페라리’ 존 번탈이 릭 메이시 코치를 연기했다. ‘몬스터즈 앤 맨’으로 선댄스 영화제 신인감독상을 수상한 레이날도 마르쿠스 그린이 메가폰을 잡았다.

뜨거운 감동의 이야기를 전할 ‘킹 리차드’는 3월 24일 개봉한다.

 

 

MEDIA N | FEEL SO GOOD

문화언론 WEEKLY NEWS MEDIABRIDGENEWS SINCE 2010

mediabridgenews.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