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틴 스튜어트 생애 첫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후보...영화 <스펜서>

2022. 2. 9. 23:40라이프

728x90

 

크리스틴 스튜어트가 다이애나 왕세자비로 완벽 변신해 전 세계 여우주연상을 석권하고 있는 <스펜서>가 8일(현지시간) 발표된 2022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가운데, 압도적 여우주연상 수상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WINNER 포스터를 공개했다.

 

 

크리스틴 스튜어트 2022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주연상 후보 선정!
자신만의 다이애나 왕세자비 보여주며 전 세계 여우주연상 26개 석권!
왕관을 쓴 크리스틴 스튜어트 모습 담긴 압도적 여우주연상 수상 WINNER 포스터 공개!

<스펜서>에서 다이애나 왕세자비로 변신한 크리스틴 스튜어트가 생애 첫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후보에 지명됐다. 전 세계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 수상을 이어가며 화제를 모은 크리스틴 스튜어트는 2022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 후보에 이어 2022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르며 명실공히 최고의 배우로 우뚝 섰다.

 

 

크리스틴 스튜어트는 여우주연상 후보 소식을 들은 후 “와우, 파블로 라라인 감독과 같은 곳에 있었으면 좋았을걸, 그의 표정을 보고 싶어요. 발표에 정말 할 말을 잃었습니다. 무척 기뻐요. 정말 대단한 네 명의 배우들과 같은 부문에 후보로 함께 오르는 일은 생각조차 못 했어요. 전 돈을 내면서도 영화를 만들 거예요. 불법이 된다 해도요. 정말 꿈같은 일이네요. <스펜서>를 통해서 이뤄낸 결과물에 대해 정말 감동받았고 고맙습니다. 영화 업계의 일원이라는 것만으로도 정말 자랑스러워요. 정말 기쁜 날이네요. 정말 좋은 날입니다"라고 <스펜서>의 미국 배급사 NEON을 통해 감격의 소감을 전했다.

 

 

무엇보다 유수의 비평가협회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을 릴레이로 수상하며 올해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의 주인공이 될 것이라는 예측을 받았던 크리스틴 스튜어트가 배우조합상 후보 지명 실패라는 최대 이변에도 불구, 최종 아카데미 노미네이트에 성공한 결과라 더욱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다. <스펜서>의 크리스틴 스튜어트와 함께 후보에 오른 배우로는 <디 아이즈 오브 타미 페이> 제시카 차스테인, <로스트 도터> 올리비아 콜맨, <빙 더 리카르도스> 니콜 키드먼, <페러렐 마더스> 페넬로페 크루즈이다.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주연상 후보 소식이 전해지면서 국내 관객들의 반응 또한 <스펜서>의 크리스틴 스튜어트에 대한 관심으로 뜨겁다. “스튜어트 일냅시다”(MoKul***), “크리스틴 스튜어트 응원합니다”(dirve90), “유력한 후보는 크리스틴이라고 하니 <스펜서> 빨리 보고싶네요”(Meer***), “과연 어떤 연기를 보일지 너무 기대 중입니다”(키위**) 등 응원과 기대감을 표했다.

 

크리스틴 스튜어트의 아카데미 생애 첫 노미네이트 소식과 함께 그의 압도적인 열연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WINNER 포스터도 공개되었다. 블랙 드레스를 입고 한곳을 지긋이 응시하고 있는 크리스틴 스튜어트의 모습이 강렬하면서도 아름답게 빛이 나는 가운데, 빛나는 왕관을 쓰고 있는 모습은 다이애나 왕세자비로 변신한 크리스틴 스튜어트의 모습을 더욱 궁금하게 만든다. 특히 2022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주연상 후보, 2022 골든글로브 시상식 여우주연상 후보, 2022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여우주연상 후보까지 주요 시상식에서 생애 첫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르는 영광을 안은 크리스틴 스튜어트의 다이애나 왕세자비 모습은 과연 어떨지 기대감을 배가시킨다. 더불어 전 세계 26개 여우주연상 석권한 수상내역은 크리스틴 스튜어트의 연기와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킨다.

다이애나 왕세자비를 다뤘던 그 어떤 역사적인 이야기보다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솔직한 감정에 몰입한 <스펜서>로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크리스틴 스튜어트. 그의 압도적인 열연은 3월 극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MEDIA N | FEEL SO GOOD

문화언론 WEEKLY NEWS MEDIABRIDGENEWS SINCE 2010

mediabridgenews.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