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그> 美 영화계 조합상 연달아 후보 지명

2022. 2. 4. 20:55라이프

728x90

 

배우 니콜라스 케이지의 마스터피스 드라마 <피그>가 미국 감독 조합상, 촬영감독 조합상 후보에 연이어 지명되며 오스카에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다.
[출연: 니콜라스 케이지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 수상, 알렉스 울프 <올드><유전>, 아담 아킨 | 제작: 스티브 티쉬 <포레스트 검프><행복을 찾아서>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수상 | 감독/각본: 마이클 사노스키 | 수입/배급: 판씨네마㈜ | 개봉: 2022년 2월 23일]

전 세계 31관왕 <피그> 미국 영화계 조합상에 연이어 노미네이트!
미국 감독 조합(DGA) 신인 감독상 & 미국 촬영감독 조합(ASC) 스포트라이트상
차기작으로 <콰이어트 플레이스 3>에 낙점된 마이클 사노스키 감독에 시선 집중!

배우 니콜라스 케이지가 연기상 13관왕을 석권한 화제작 <피그>가 미국 할리우드 직능 단체인 조합들이 수여하는 상의 후보로 잇달아 지명되며 화제다. <피그>의 감독 마이클 사노스키는 미국 감독 조합(DGA)의 신인 감독상 후보에 지명되었으며, 촬영감독 패트릭 스콜라는 미국 촬영감독 조합(ASC)의 스포트라이트상에 노미네이트되는 기염을 토했다. <피그>는 이름을 버린 남자 ‘롭’이 사라진 트러플 돼지와 인생의 가장 소중한 것을 되찾기 위해 떠나는 여정을 담은 마스터피스 드라마.

 

 

전 세계 시상식 31관왕을 달성하고 67개 부문 후보에 지명된 <피그>에서 연출, 각본, 제작에 모두 참여한 감독 마이클 사노스키는 전미 비평가 위원회에서 데뷔 작품상을 수상하며 차세대 스타 감독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글로벌 수익이 2억 5천만 달러가 넘는 인기 시리즈인 <콰이어트 플레이스 3>의 메가폰을 잡으며 그의 주가가 급상승하고 있다. 또한 <피그>를 통해 미국 촬영감독 조합상 후보에 오른 패트릭 스콜라는 美 버라이어티가 선정한 '주목해야 할 차세대 촬영감독'으로 이름을 올려 할리우드의 주목을 받고 있다.

 

버락 오바마 미국 전 대통령이 추천한 "올해의 영화"에도 선정된 <피그>는 세계적인 비평 사이트인 로튼 토마토에서 신선도 지수 97%를 기록하여 언론, 평단으로부터 만장일치에 가까운 극찬을 받은 것은 물론, 팝콘 지수 또한 84%를 기록하며 관객들의 마음까지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세계 유수 매체들은 배우 니콜라스 케이지의 반가운 귀환 소식에 "반드시 봐야 할 마스터피스! 다시 증명한 '니콜라스 케이지'의 대체불가 연기력!"(Independent), "'니콜라스 케이지'의 21세기 전성기"(EMPIRE), "감격 또 감격! 빛이 나는 '니콜라스 케이지'의 아우라"(Variety), "오스카 수상 배우 '니콜라스 케이지'의 위엄"(News.com.au), "연기에 철학을 더한 대배우의 페이소스"(Screen Rant), "매혹적이다! 마스터 클래스급 연기"(Financial Times )라는 아낌없는 찬사를 전했으며, "감독 데이빗 린치가 배우 '니콜라스 케이지'에게 '최고의 재즈 뮤지션 같은 배우'라고 칭송했을 당시를 상기시키는 완벽한 부활"(Irish Times)라는 열화와 같은 환호를 받았다.

할리우드가 인정한 최고의 실력파 감독과 제작진이 참여한 <피그>는 2월 23일부터 전국 극장에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MEDIA N | FEEL SO GOOD

문화언론 WEEKLY NEWS MEDIABRIDGENEWS SINCE 2010

mediabridgenews.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