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는 청년, 흰 고양이, 작은 의자...<스즈메의 문단속>

2022. 8. 6. 14:48라이프

728x90

 

뜨거운 관심과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여행하는 청년, 흰 고양이, 작은 의자
작품의 주요 캐릭터 상세 정보 전격 공개!!


모두가 기다려온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 <스즈메의 문단속>에서 ‘스즈메’를 둘러싼 작품의 주요 캐릭터인 ‘여행하는 청년’, ‘흰 고양이’, ‘작은 의자’의 상세 정보가 오늘 오전, 전 세계에 동시공개됐다. [수입: ㈜미디어캐슬 I 원작/각본/감독: 신카이 마코토]


지난 7월 15일, 첫 번째 예고편 공개와 함께 그 존재에 대한 관심과 궁금증이 더욱 증폭되고 있는 작품 속 4개의 키워드 중에서 ‘여행하는 청년’, ‘흰 고양이’, ‘작은 의자’에 관한 상세 정보가 드디어 공개되었다. 새로운 정보가 공개될 때마다 세계인들의 뜨거운 호응과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 <스즈메의 문단속>은 그가 <날씨의 아이>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작품으로, 일본 각지의 폐허를 무대로, 재앙의 원인이 되는 ‘문’을 닫아 나가는 소녀 ‘스즈메’의 해방과 성장을 그린 모험에 대한 이야기다.


앞서 소개된 첫 번째 예고편 영상에서 넓게 펼쳐진 푸른 하늘 아래에서 ‘스즈메’와 스쳐 지나가고, 방 안에서 몸을 웅크린 채 고뇌하던 청년의 이름은 ‘무나카타 소타’. 그는 문을 닫는 일을 사명으로 하는 ‘문지기’로, 일본 각지에 나타나는 재앙을 가져오는 문을 찾는 여행을 하던 도중 ‘스즈메’와 만나게 된다. 첫 번째 예고편 영상에서 열쇠를 이용해 문을 닫기 위해 필사의 노력을 하는 모습이 보여진 만큼, 앞으로 그가 ‘스즈메’와 함께 어떻게 문을 닫아 나갈지에 대해 벌써부터 기대가 높아진다.
첫 번째 예고편 공개 후 일본에서 ‘#다이진과함께(#ダイジンといっしょ)’라는 해시태그가 유행할 정도로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미스터리한 고양이의 이름은 ‘다이진’. 어느 날 ‘스즈메’ 앞에 갑자기 나타난 ‘다이진’은 놀랍게도 사람의 언어로 말을 할 수 있으며, 카메라 앞에서 다양한 포즈를 취하는가 하면 재앙을 가져오는 문이 열리는 장소에 종종 출몰하여 스즈메 일행을 당황하게 한다. 과연 ‘다이진’의 정체와 목적이 무엇인지 점점 더 궁금해지는 대목이다.

 


그리고 첫 번째 예고편 영상이 공개되자 유달리 많은 눈길을 끌었던 것은 바로 ‘작은 의자’다. 마치 살아있는 것처럼 3개의 다리로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이 의자의 이름은 ‘스즈메의 의자’. 이것은 ‘스즈메’가 어릴 때 사용했던 의자로, 어떤 사건을 계기로 움직일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쓰러져 있다가 갑자기 일어나자 ‘스즈메’가 깜짝 놀라는 장면과 언덕길을 지나 대관람차를 향해 뛰어가는 모습 등이 공개된 만큼 앞으로 스즈메의 문단속 여행에서 어떤 역할을 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첫 번째 예고편을 본 국내 관객들은 “예고편만 봤는데도 심장이 뛰고 손이 떨리며 눈물이 나온다”(유튜브 느억*), “매 작품마다 작화 퀄리티가 더 좋아질 수가 있다는게 충격이다”(유튜브 Move*****), “이번에는 어떤 이야기일지… 너무 설레요…”(유튜브 스*), “이 정도면 신카이 마코토의 시대에 살고 있는 게 축복이다”(유튜브 허**), “진짜 너무 좋다… 분위기만으로도 압살함”(유튜브 주뗌므에****), “(개봉하면) 바로 보러 가야한다. 이건 진짜 못참는다”(페이스북 황**), “후욱후욱 나 심장 요동쳐…”(페이스북 허**), “똑똑똑 드디어 열립니다”(인스타그램 yisg****), “큰일났다. 큰 거 온다”(인스타그램 empty*****), “예고편 만으로도 대단한 작품의 느낌이 나다니, 영화 얼른 보고싶네요”(익스트림무비 나*), “OST도 벌써부터 기대 이상이고, 정말 무슨 일이 있더라도 꼭 보고싶습니다”(익스트림무비 호***)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예고편에서 공개된 몇몇 장면들을 분석해 영화 속 장면과 비슷한 장소 이미지를 비교하며 실제 배경 장소를 추측하는 글들도 SNS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MEDIA N | FEEL SO GOOD

문화언론 WEEKLY NEWS MEDIABRIDGENEWS SINCE 2010

mediabridgenews.com


이렇듯 아름다운 색채와 대체불가한 압도적인 영상미, 아름다운 울림을 선사하는 OST, 그리고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참신하고 흥미로운 캐릭터 등 일부 정보의 공개만으로 벌써부터 전세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 <스즈메의 문단속>은 2023년 국내 관객들을 찾아온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