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터 이즈 커밍...입동을 준비하면서 겨울나기의 특별한 노하우 체험하시죠!!

2018. 11. 6. 15:07라이프

728x90

 

입동 세시 체험...'입동, 겨울의 시작'

 

국립민속박물관은 2018년 겨울 절기인 입동(11월 7일)을 맞아‘입동, 겨울의 시작’세시 체험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 행사는 따뜻한 겨울나기를 준비하는 우리 전통 민속 문화를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겨울로 접어드는 날, 입동에 과거 조상들이 따뜻한 겨우살이를 준비하였던 것처럼 어린이박물관에서는 겨울맞이 체험 2종과 교육 1종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겨울을 따뜻하게!> 체험은 겨울 의생활품인 볼끼, 토시, 귀마개, 융으로 만든 속바지를 직접 쓰고 입어보면서 따뜻한 겨울을 느껴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시간은 11월 7일(수)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로 한옥 오촌댁 대청마루에서 어린이 관람객이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입동에는 붉은 팥으로 시루떡을 만들어 외양간과 곳간에 고사를 지낸 후 음식을 소와 이웃들 간에 함께 나눠 먹기도 하였다. 이와 같은 풍속에 따라 오전 10시, 오후 1시에는 오촌댁 앞마당에서 관람객 선착순 100명에게 시루떡을 제공하는 <겨울을 든든하게!> 체험을 운영한다.   

 

아울러 초등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옛 선조들의 겨울 의·식·주생활을 현장에서 이해하는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 <박물관에서 만나는 우리 겨울>을 병행한다. 

 

MEDIA N | FEEL SO GOOD

문화언론 WEEKLY NEWS MEDIABRIDGENEWS SINCE 2010

mediabridgenews.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