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2회 칸영화제 2관왕...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2020. 1. 14. 14:32영화

오는 1월 16일 개봉을 확정한 새해에 만나는 사랑에 관한 걸작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이 <캐롤>,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을 떠올리게 하는 역대급 팬덤과 입소문으로 심상치 않은 흥행을 예고하는 가운데, 여성 감독, 배우, 작가, 뮤지션 등 극찬 입소문으로 눈길을 끈다. [제목: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Portrait of a Lady on Fire) / 감독: 셀린 시아마 / 주연: 아델 에넬, 노에미 멜랑 / 수입&배급 : 그린나래미디어㈜ / 제공&공동배급: 씨나몬㈜홈초이스]

<소공녀> 전고운 감독부터 서늘한 여름밤, 봉현, 이랑 작가 등  
배우, 감독, 작가들의 타오르는 극찬 릴레이!  
CGV아트하우스 압도적 예매율 1위! 전체 예매율 7위 등 예매 급상승!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은 원치 않는 결혼을 앞두고 있는 귀족 아가씨 엘로이즈와 그의 결혼식 초상화 의뢰를 받은 화가 마리안느에게 운명처럼 다가온, 영원히 꺼지지 않을 사랑의 기억을 담은 걸작. 프랑스를 대표하는 여성 감독 셀린 시아마의 섬세한 각본과 연출, 그리고 두 주인공을 연기한 배우 아델 에넬, 노에미 멜랑의 아름답고 강렬한 연기가 잊을 수 없는 여운을 안기며 개봉 전부터 NN차 관람객이 있을 정도로 폭발적인 팬덤을 끌어내고 있다. 특히,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은 여성 감독, 여성 촬영 감독, 여성 배우 등 주요 스태프가 여성으로만 구성된 만큼 여성 관객들의 압도적인 지지가 눈길을 끈다. 

 

먼저 <소공녀> 전고운 감독은 “이런 영화를 오래도록 기다려 왔다”라며 ‘갖고 싶은 영화’로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에 대해 극찬을 표했다. 이랑 작가는 “두 사람의 사랑이 너무 진해서 내가 다 타 버렸다”, 팟캐스트 ‘서늘한 마음썰’의 서밤 작가는 “잔뜩 숨죽인 채로 엄청나게 강렬하다. 불꽃처럼” 등 두 여인의 강렬한 드라마에 호평을 보냈다. 봉현 작가 또한 “모든 장면이 그림 같았고, 마치 내가 프랑스의 미술관에 있는 기분”이라며 뛰어난 영상미에 대해 극찬을 표했다. 배우들의 호평 또한 이어진다. <밤의 문이 열린다>의 한해인 배우는 “사랑을 간직하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마지막 시퀀스를 바치고 싶다”는 코멘트를 남겼고, 드라마 [녹두전]에서 큰 활약을 보여준 황미영 배우는 “모든 이가 타오르는 욕망을 그대로 펼칠 수 있는 날이 오길”이라며 두 여인의 잊을 수 없는 사랑 이야기에 따뜻한 응원을 보내기도 했다. <죄많은 소녀> <영화로운 나날>의 이태경 배우는 “그림과 사랑이 이렇게 닮아 있을 줄 몰랐다”, <소통과 거짓말>의 배우 장선은 “마치 소중한 사람을 기억해내듯, 한 장면 한 장면이 그림을 그리듯 아름답다” 등 작품에 대한 애정을 표했다.

 

이처럼 여성 감독, 배우, 작가들의 열광적인 지지로 새해 첫 아트버스터로 떠오른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의 셀린 시아마 감독이 한국 팬들을 위해 사랑스러운 메시지를 보냈다. 현재 북미 개봉 프로모션 중인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팀은 영화제 시상식과 GV로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바쁜 미국 프로모션 중 우연히 만난 관계자에게 응원 메시지 요청을 받은 셀린 시아마 감독은 국내 포스터 이미지에 “to KOREA ♥”라는 멘트와 함께 한국 관객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국내 관객들 또한 감독의 메시지에 답장을 보내고 내한을 요청하는 등 SNS를 통해 뜨거운 반응을 보내고 있다. 

 

여성 관객들의 타오르는 응원과 함께 CGV아트하우스 예매율 압도적 1위, 다양성 영화 중 유일하게 전체 예매율 7위에 오르며 <캐롤>,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을 잇는 폭발적인 팬덤 무비로 기대를 모으는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은 1월 16일 개봉한다. 

 

 

MEDIA N | FEEL SO GOOD

문화언론 WEEKLY NEWS MEDIABRIDGENEWS SINCE 2010

mediabridgenews.com


INFORMATION

 

제목 :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Portrait of a Lady on Fire)
감독 : 셀린 시아마 
주연 : 아델 에넬, 노에미 멜랑
장르 : 감성 드라마
개봉 : 2020년 1월 16일 
수입 배급 : 그린나래미디어㈜
제공 공동배급 : 씨나몬㈜홈초이스

STORY

 

“후회하지 말고 기억해”
초상화를 그리는 화가 마리안느(노에미 멜랑)는 
원치 않는 결혼을 앞둔 귀족 아가씨 엘로이즈(아델 에넬)의 결혼 초상화 의뢰를 받는다. 
엘로이즈 모르게 그림을 완성해야 하는 마리안느는 비밀스럽게 그녀를 관찰하며
알 수 없는 묘한 감정의 기류에 휩싸이게 된다.  

잊을 수 없는, 잊혀지지 않을 사랑의 기억을 마주하게 할 걸작을 만난다.